HOME > 대학소개 > 학장 인사말
원장인사말
학장사진

인하공대 가족 여러분!

제30대 인하대학교 공과대학장 김광용 입니다. 2017년 3월 기존 공과대학과 IT공과대학이 통합하여 통합 공과대학이 재탄생한 것을 여러분들과 함께 자축하며 통합 공과대학의 학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는 바입니다.

인하대학교 공과대학(인하공대)는 한국전 후 많은 우수 공학인력을 육성하여 대한민국이 공업입국을 통해 한강의 기적을 낳는 데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현재도 인하공대 졸업생들은 우리나라의 산업을 이끄는 큰 동력이 되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인하공대는 인하대학교의 모체이며 우리나라의 산업화가 태동하던 시절 3대 공대 중 하나로 꼽혔었습니다. 제1공화국의 몰락과 함께 큰 어려움을 맞았으나 명문 공과대학으로서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우수한 교수진을 꾸준히 확보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인하공대는 아직도 저력이 있는 공과대학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인하공대가 예전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서는 우리 인하공대 가족들과 함께 힘을 합쳐 앞으로 다음과 같은 일들을 해 나가고자 합니다.

인하공대의 가장 큰 자산인 산업체에 진출해 있는 수많은 졸업생들의 네크워크를 강화하여 이들이 인하공대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을 모을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자 합니다. 인하공대 웹진의 발간과 인하공대 포럼의 발족 등이 이를 위한 첫 걸음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인하공대의 이미지를 제고하여 평판도를 높이기 위해 공대 차원의 홍보를 위해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홍보기금의 마련을 통해 인하공대가 대한민국의 산업화에 기여한 내용을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인하공대가 국제적으로 우수한 공과대학들과 교류하여 학생들을 교환하고 이들 대학의 교수들과의 공동연구가 실질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인하대의 국제적인 평판도를 높이고 학생들의 국제화를 도우며 교수들의 연구 수준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인하공대 학생들이 새로운 첨단학문들을 신속히 접하고 익힐 수 있도록 교육과정의 개편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산업 현장에 대한 살아 있는 교육을 하기 위해 산업체 인사들을 학부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에도 우수한 교수님들을 유치하고 교수님들의 연구실적 제고와 연구비 유치를 돕기 위해 여러 가지 활동을 펼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공과대학이 강한 대학인 인하대학이 국내 뿐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우뚝 서도록 하기 위해 여러 인하공대 재학생, 교수, 직원, 그리고 졸업생 여러분이 힘을 합쳐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7년 3월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김 광 용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방침   게시물 관리방침 캠퍼스 안내 학교오시는 길 ONESTOP행정안내[860-7282]
인하대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402-751 인천광역시 남구 인하로 100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2호관 2남 212호 TEL 032-860-7285~90, FAX 032-865-8625 Quick Link